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오늘은 건대 큐방탈출에서 4연방을 하기로 한 날이다.
조만간 리뉴얼이 되어서 지금 테마당 만원으로 이벤트를 하고 있다길래
이런 금쪽같은 기회를 놓칠 수 없어서
평일 퇴근 후 최대한 많이!!!
할 수 있게 스케줄을 짜 보았다.
전에는 2연방 스케줄 짜는 것도 버거웠는데
이런 것도 점점 늘긴 느나 보다...
이제는 시간이 조금 겹쳐지게 스케줄을 짜도
그 안에 탈출하면 되지! 하는 마음으로
패기롭게 연방 스케줄을 잡게 되는 것 같다.
그래서 처음으로 하게 된 테마는 서커스이다.
여기는 워킹을 겨냥해서 만들어진 매장인지
공테가 되게 많았다.
근데 엄청 무서운 공테는 아니고
딱 무서운 분위기만 조성하는 공테 정도라고 해서
정말 워킹 저격용 매장이구나 싶었다.
서커스도 비슷하게 공포도가 조금 있는 테마였다.
서커스 컨셉의 테마는 처음이었는데
시놉시스도 하나도 안 읽고 가서
전혀 예측이 되지 않는 채로 입장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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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9.11.26
3인 플레이
탈출 실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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문제 난이도와 퀄리티
"이렇게 하는 거 맞나? 응 맞아~"
일단 들어가면 되게 당황스럽다.
어떤 후기를 읽어도 이런 식으로 시작할 거라는 말은 못 본 것 같았다.
암튼 되게 독특하게 시작하는데
나는 이런 요소를 되게 싫어해서 처음에는 가만히 있다가
이렇게 가만히 있다가는 이도저도 안되겠다 싶어서
여기저기 수색을 시작했다.
그래서 이것저것 찾아내고 답을 알아내고 다음 공간으로 넘어갔다.
여기까지는 정말 수월해서
오 금방 탈출하겠네~ 싶었다.
이때는 몰랐지 고난의 시작은 바로 그 다음 방부터라는 걸......
문제가 굉장히 처음 접해보는 유형스러웠다.
가이드만 있었다면 더 쉽게 접근할 수 있었을 텐데
그냥 단서와 소품들만 똬..... 있고
대체 이걸로 뭘 하라는 건지 감조차 잡을 수 없는 상태였다.
그 소품들로 이렇게 해보고 저렇게 해보고...
거의 10분 넘게 고민하다가 결국 힌트를 썼다.
이 과정을 3번 정도 ㅋㅋㅋ반복했나...?
그래도 이 다음부터는 비교적 수월하게 문제를 풀어 나가서
비록 실패는 했지만 끝까지 플레이할 수는 있었다.
아 근데 장치가 너무 잘 안됨... 심각하게....
그래도 리뉴얼 된다니까 뭐
인테리어와 스토리
"허름한 서커스"
사실 인테리어는 크게 기대하고 간 게 없어서
허름하기는 했지만 실망스럽지도 않았다.
공테치고 조도가 밝아서 좋았다.
활동성
"걷는 정도"
별로 없다
총평
흙길 > 시멘트길 > 풀길 > 풀꽃길 > 꽃길> 꽃밭길
이렇게 큐방 첫번째 테마가 끝이 났다.
사실 그 다음 테마 시간때문에 40분 안에 탈출했어야 하는데
생각보다 너무 어려워서 그냥 다음 테마에서 시간을 차감하기로 하고
한시간을 꽉 채워서 플레이하고 나왔다.
만원 치고 나름 나쁘지 않은 문제 갯수와 인테리어였던 것 같다.
풀면서 고인물들은 이런 문제들도
금방금방 풀겠지...? 하는 생각이 들면서
나도 잘 하고 싶다...는 생각도 들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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